금연 후 신체변화

카테고리 없음|2020. 3. 17. 16:42
반응형

금연기간에따른신체적이득이궁금하고금연후신체변화를살펴보면금연효과는정말놀랍다는것을알수있습니다. 금연 효과의 실체를 금연 후 신체의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금연은 남녀 모두에게 중요하며, 금연하면 바로 건강에 이익이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50세 이전에 금연한 사람은 흡연자에 비해 향후 15년간 사망의 위험이 반감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금연은 폐암을 포함한 모든 암, 심장마비, 뇌중풍, 만성 폐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임신 초기 3~4개월 이전에 금연한 여성은 저체중아 출산의 위험이 비흡연 여성처럼 감소합니다.

금연 후 시간대별, 기간별 신체변화, 즉 금연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금연 20분 뒤
할압과 맥박이 정상적으로 떨어지고 손발의 체온이 정상적으로 증가합니다.
2. 금연 8시간 후
혈액 내 일산화탄소 양이 정상적으로 저하되어 혈액 내 산소량이 정상치로 상승합니다. 담배를 피우면 숨이 차는 이유가 여기 있어요.
3. 금연 2~3개월후
혈액순환이 잘되어 폐기능이 증가합니다. 당연히 손발도 따뜻해집니다.
4. 금연 9개월 후
기침과 호흡곤란이 감소하고 폐 섬모가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여 점액배출이 증가하며 폐가 깨끗해져 감염위험이 감소합니다.
5. 금연 1년후
관상 동맥 질환 등 심장 질환에 걸릴 확률이 흡연자의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6. 금연 5년 후
남녀 모두 구강암, 식도암, 후두암, 방광암의 위험이 반으로 떨어집니다. 물론 뇌졸중에 걸릴 위험도 비흡연자와 같아지고, 여성의 질병인 자궁 경부암 위험도 비흡연자와 동일합니다.
7. 금연 10년 후
폐암 사망률이 흡연자의 절반 정도로 저하되고, 췌장암의 위험이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8. 금연 15년 후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이 비흡연자와 동일하게 됩니다.

===========================================
금연을 하고 나서 며칠이 지나서(대개 일주일 정도) 바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뭘까요?

입 냄새가 나지 않고, 치아가 하얗게 되는 것으로 인해 잇몸이 튼튼해집니다. 또 옷과 머리 나쁜 냄새가 사라지고 손가락의 착색이 사라지고 후각이 돌아와서는 음식 맛이 좋아져요. 담배를 끊으면 며칠 이내에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차지 않는다고 하므로 계단이나 언덕을 오를 때 숨이 차는 분은 금연을 권장합니다. 

지금까지 금연후 신체변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